불행을 작아지게 하는 건 내가 내딛는 딱 한 발자국입니다. (feat.514챌린지)


불행을 작아지게 하는 건 내가 내딛는 딱 한 발자국입니다. (feat.514챌린지)

514챌린지 11일차 새벽입니다. 힘든 상황을 살아내는 법 어른 공부는 혼자 일등이 없어요. 함께 하는 사람이 있어야 해요. 나를 가치 있다고 인정해 주는 사람이 많아야 일등입니다. 함께하는 커뮤니티가 중요합니다. 어른이 일등일 수 있는 방법은 혼자 있으면 됩니다. 만명 가운데 있으면 희로애락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조금씩 나약하고 똑같은 사람 같습니다. 못난 사람이 사람들 사이에서 잘난 척하는 사람입니다. 한 분이 있었습니다. 잘난 아들. 과학고 카이스트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법률 공부를 연세대 로스쿨에서 시작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눈에 가벼운 시술을 했는데 주사 액체가 시신경을 타고 괴사하면서 시신경이 마비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정하고 분노하고 타협하고 수용하는 과정에 한참이 걸렸습니다. 결국 이분은 시각장애인이면서 판사가 된 분이 계십니다. 이분의 책을 읽으니... 이런 생각이 났습니다. 살면서 가장 힘들었을 때는? 포기하지 않을 거라면, 한 발짝 내딛어 본다. 어제 ...


#514챌린지 #꿈꾸는블로거 #꿈블 #내가내딛는한발자국 #불행을작아지게하는방법

원문링크 : 불행을 작아지게 하는 건 내가 내딛는 딱 한 발자국입니다. (feat.514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