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수많은 미완성들이 나를 완성합니다.(feat. 514챌린지14일차)


나의 수많은 미완성들이 나를 완성합니다.(feat. 514챌린지14일차)

출처 행부작가 6월 14일차 완성과 완수에 대해 무엇인가 완성했다는 것은 다음으로 가야 한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완주 완성에서 받는 느낌을 성취감이라고 합니다. 그다음 기획을 하게 됩니다. 완성의 끄트머리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성취감이 커서 나를 또 밀어내게 되는 겁니다. 성취감은 시작하게 됩니다. 완성하고 나면 또 나가고 싶어집니다. 무엇인가를 완성하지 못하면 뒤로 눕게 됩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세상에서 제일 쓸쓸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내가 나를 가르치며 살아야 합니다: 성장 완성 무엇이 완성인가? 완벽과 완성을 다르게 해석하십시오. 내가 할 수 있는 데까지 열심히 하면 완성입니다. 완성과 미완성의 구분은? 완벽하게 하면 완성이고 아니면 미완성일까요? 아니요. 수많은 미완성이 나를 완성했습니다. 매일매일 미완성입니다. 나의 미숙한, 나다운 것들이, 나의 작은 시도들이, 미완성들이 오랜 시간 쌓여서 내가 된 것입니다. 과정에 대한 완성 결과에 대한 완성 끊임없이 ...


#514챌린지 #꿈블 #방학 #새로운도전 #완성과미완성 #챌린지 #행부작가14일완주

원문링크 : 나의 수많은 미완성들이 나를 완성합니다.(feat. 514챌린지14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