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트리거 충돌 감지 팁(Rigidbody, Collider, IsTrigger)


유니티 트리거 충돌 감지 팁(Rigidbody, Collider, IsTrigger)

유니티 트리거 충돌 감지 팁 트리거를 통해서 충돌을 감지하는 방법은 양쪽 다 콜라이더를 두고 한쪽 이상에 Is Trigger를 체크하고 한쪽 이상에 Rigidbody를 추가해야 한다. 양쪽 모두 IsTrigger를 체크해도, Rigidbody를 추가해도 되고 IsTrigger를 체크한 쪽에 Rigidbody가 있든 없든 상관없다. 어느 쪽이 움직이든 상관없다.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정보에 따르면 움직이는 쪽이 리지드바디를 가져야 한다고 하지만.. 상관없다. 두 콜라이더가 충돌을 하게 될 경우 그것을 감지해 각각 이벤트 함수가 호출되는데 리지드바디가 있을 경우 그 게임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가 없는 경우 충돌한 콜라이더 게임오브젝트에 전달된다. 즉 OnTrigger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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