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동산 투자 칼럼] 미국주택 구입시 한국 투자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미국 부동산 투자 칼럼] 미국주택 구입시 한국 투자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

미국 기준 외국인, 즉 영주권이 없는 일반적인 한국 사람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40% Down payment를 해야 합니다. 한국말로 번역(?) 하자면 60% 대출이지요. 물론 30%까지도 가능하고 50%까지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평균적으로 40% 보시면 됩니다. (한국말 번역 : 70%까지 대출되는 경우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60%는 대출이 가능) precondo, 출처 Unsplash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는요? 당연히 없습니다. 조정지역 규제? 없습니다. DSR, DTI도요? 네. 우리 같은 외국인에겐 역시 없습니다. 조정지역 다주택자에 DSR로 허덕대는 한국 투자분들께는 대출의 천국입니다. 대출 이자는, 일반 미국사람 기준 1%~2% 더 높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미국인에 대해서는 대출금액과 금리 판정기준은 신용(Credit)인데, 우리 같은 외국인은 당연히 미국에서의 신용 기록이 없겠지요? 따라서 그만큼 은행 입장에서는 리스크로 간주하고 그 만큼...


#미국부동산 #미국주택 #미국주택대출 #해외부동산 #해외부동산대출

원문링크 : [미국 부동산 투자 칼럼] 미국주택 구입시 한국 투자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