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무신사 입점 시 모르면 매출 뺏기는 2가지 사실 (상표권, 상표조회)


에이블리/무신사 입점 시 모르면 매출 뺏기는 2가지 사실 (상표권, 상표조회)

한국인이 많이 사용한 전문몰 어플 중 상위권인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해당 플랫폼에 입점하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서 의류 브랜드를 운영한다면 입점을 생각하고 있을 텐데요. 하지만 해당 플랫폼에 입점할 때 다음 2가지 사실을 몰라 매출을 손해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하고 매출 손해보지 마세요! 1. 브랜드 이름 잘못 쓰면 영업 정지 당합니다. 에이블리나 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등 패션 플랫폼에는 이미 많은 쇼핑몰이 입점해 있고, 입점된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부르기 쉽거나 기억하기 좋은 이름으로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 만든 쇼핑몰 이름이 이미 등록된 상표와 비슷하거나 같다면 주의하세요. 등록된 상표는 독점권을 가질 수 있고 그에 따른 법적인 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쇼핑몰 이름이 상표 침해에 해당되면 '유사 상호 사용 중지' 조치를 당하고 최대 1억원의 벌금을 내야 하는데요. 상표 무단 도용으로 소송을 당하면 쇼핑몰 이름을 바꿔야 하는 건 물론,...


#w컨셉 #지그재그 #입점 #의류브랜드 #에이블리 #쇼핑몰 #상표등록 #상표권 #사업자등록 #사업 #무신사입점 #무신사 #마크인포 #창업

원문링크 : 에이블리/무신사 입점 시 모르면 매출 뺏기는 2가지 사실 (상표권, 상표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