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하는 캐릭터, 상표등록 안 하면 100% 뺏깁니다. (저작권등록 차이점, 상표권)


유행하는 캐릭터, 상표등록 안 하면 100% 뺏깁니다. (저작권등록 차이점, 상표권)

빵빵이의 일상, 빤쮸토끼, 오구, 먼작귀, 잔망루피, 망그러진 곰... 이들은 인기를 얻어 팝업스토어까지 연 캐릭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요. 팝업 스토어를 열 만큼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라는 공통점 외에도, 이미 상표등록을 신청한 상태라는 점에서도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 캐릭터 상표등록, 유명해진 뒤엔 늦습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한정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나 인스타툰을 통해서 입소문만 나면 굿즈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캐릭터 사업에 도전하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이때 많은 분들이 캐릭터 상표등록을 하지 않아 뺏기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용인시 캐릭터인 '조아용'과 EBS 대표 캐릭터인 펭수가 피해를 입었는데요. '펭수'는 상표등록을 하지 않았다가 타인에게 펭수라는 캐릭터를 뺏길 뻔 했고, '조아용'은 해당 캐릭터를 고스란히 베껴 판매하는 업체가 늘어나 매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 캐...


#마크인포 #캐릭터상표등록 #캐릭터 #오구 #상표등록 #상표권 #빵빵이 #먼작귀 #망그러진곰 #팝업스토어

원문링크 : 유행하는 캐릭터, 상표등록 안 하면 100% 뺏깁니다. (저작권등록 차이점, 상표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