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스터디]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스터디]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3주 차까지 공부했던 객체지향 4개 특성, SOLID에 이어 디자인 패턴을 알아보았다. SOLID 원칙의 특성을 담아 어떤 프로그램을 짜야할 것이다. 사람들이 SOLID라는 원칙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시작했는데, 마치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방법처럼 하나의 패턴, 공식이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들을 정리해보았고 디자인 패턴으로 불리게 된 것이다. 디자인 패턴은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다. 마치 백종원씨가 '김치찌개'를 여러 가지 재료와 조리 방식을 활용해서 만드는 것처럼. 7분 동안 돼지김치찌개를 만들면 새마을식당의 7분돼지김치찌개가 될 것이고, 자취생이 해 먹는 간단 김치찌개를 만들 수도 있다. 그렇지만, '맛'은 항상 평타 이상을 친다. 맛에도 공식이 있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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