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생들에게 하는 말 - 그만 좀 날려먹어!!! 기억 좀 하면 안 되겠니?


중학교 학생들에게 하는 말 - 그만 좀 날려먹어!!! 기억 좀 하면 안 되겠니?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선생님은 열심히 가르쳐 줬는데 학생들에게는 기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예 가르쳐 줬다는 사실조차 기억을 못 하는 경우가 많아서 설명을 해줄 때 메모를 하게끔 하고 선생님이 설명을 해줬다는 표시를 합니다. 학생들이 자꾸 돌아서면 까먹으면 문제가 있지요. 학년은 올라가고 배우는 건 늘어나는데, 특히 수학은 전 과정 위에 추가되는데, 전에 배운 걸 다 기억을 못 하면 어떻게 될까요? 다 처음부터 설명을 하고 지금 배우는 과정을 설명해야 합니다. 기억을 되살리기 위한 리뷰 정도는 매번 하는 거니까 그러려니 하지만, 아예 하얗게 기억을 못 하면 전 과정을 설명하는 데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지금 배우는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배운 양이 많으니까 리뷰해야 하는 것도 많겠지요. 그럼 공부의 효율이 더욱 떨어지는 건 당연하겠지요. 좀 머릿속에 기억을 담고 있으면 이렇게 똑같은 걸 반복하는 것을 줄이고, 그 시...


#공부잘하는법 #공부효율 #공부효율높이는법 #배운걸잊어버리지않는법

원문링크 : 중학교 학생들에게 하는 말 - 그만 좀 날려먹어!!! 기억 좀 하면 안 되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