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문제의 오답 풀이를 할 때 정답지의 해설을 보는 게 공부에 도움이 될까?


수학 문제의 오답 풀이를 할 때 정답지의 해설을 보는 게 공부에 도움이 될까?

보통은 수학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를 다시 풀면서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한테 질문을 하고, 설명을 듣습니다. 학생들은 문제가 너무 어려워서 손도 못 대는 경우, 답답한 마음에 선생님한테 다 질문을 하거나, 그럴 수 없는 경우 정답지에 있는 해설을 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아예 몰라서 못 풀 바엔 해설을 보고 푸는 방법을 배워서 문제를 푸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모르는 문제를 해설을 보고 공부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해설을 보는 건 잘 활용하면 약이고, 잘못 쓰면 독입니다. 절대 답을 보면 안 되는 경우 문제에 손을 못 댈 때,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를 푸는 단계일 때. 심화문제지가 아닌 문제지를 풀 때, 문제에 손을 못 대겠다면, 개념 공부가 덜 되어있는 경우입니다. 개념으로 돌아와서 다시 개념 정리를 하고, 알고 있는 내용을 문제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해설이나 문제의 힌트를 보고 문제를 풀면, 답지에 의존해서 문제를 ...


#수학문제오답 #해설참조

원문링크 : 수학 문제의 오답 풀이를 할 때 정답지의 해설을 보는 게 공부에 도움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