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파일(stl)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한 평활 알고리즘 (Humphrey's smoothing algorithm)


메시 파일(stl)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한 평활 알고리즘 (Humphrey's smoothing algorithm)

지난 글에서는 복셀 파일을 stl 파일로 변환하였다. 변환된 stl 파일은 마칭 큐브 알고리즘을 통해 형성된다. 즉, 복셀의 블록들이 끝부분에서만 연결되어 마인크래프트 같은 형상이 만들어진다. 따라서, 이를 실제 쓰일 수 있도록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해 평활 알고리즘을 적용해야 한다. 평활 알고리즘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 글에서는 험프리 평활 알고리즘(Humphrey's smoothing algorithm)을 소개하고자 한다. 험프리 평활 알고리즘은 아래와 같은 3단계를 거친다. (1) 인접한 포인트들(q)에서 좌표의 평균을 통해 포인트 p*를 정의 (2) 기존 포인트 q와 원점에 가중치 α를 고려하여 벡터 b를 정의 (3) 벡터 b에 가중치 β를 고려하여 새로운 포인트 p 정의 험프리 평활 알고리즘은 이 3단계를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한다. 즉, 하이퍼 파라미터는 반복 횟수와 가중치 α, β 이다. 험프리 알고리즘에서 (1)만 고려하면 라플라시안 평활 알고리즘이다. 라플라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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