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을 하는데 '송혜교'귀걸이, '수지'모자로 온라인에 올려 놓고 판매해도 될까요?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데 '송혜교'귀걸이, '수지'모자로 온라인에 올려 놓고 판매해도 될까요?

#퍼블리시티권#인격표지영리권#초상권침해 2016년 경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주연으로 나온 배우 전지현씨의 활약으로 해당 드라마의 광고는 20회까지 모두 완전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는 불경기라 광고시장까지 얼어붙어 다른 드라마는 많아야 3~4개 정도 광고가 붙는데 비해 '별에서 온 그대'는 광고 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간접광고 등의 문의가 잇따라 극중 전지현이 입는 패션 아이템도 줄줄이 완판 행진을 이어 갔었습니다. 드라마속 의상들 중에는 셀린느, 폴스미스 등의 해외 명품 브랜드도 있었지만 모두 완판되 대기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놓아야 구매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전지현이 드라마에서 입었던 8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야상 재킷은 국내에 수입이 되지 않는 제품임에도 방영 후에 이틀 동안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창을 도배할 정도로 관심을 끌었다고 합니다. 전지현이 사용하는 화장품, 악세사리까지도 전지현의 이름과 함께 팔려 나갔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격표지영리권 #초상권침해 #퍼블리시티권

원문링크 :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데 '송혜교'귀걸이, '수지'모자로 온라인에 올려 놓고 판매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