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과상에는 빨간약, 타박상에는 호랑이 기름 / 타이거 밤 ( Tiger Balm )


찰과상에는 빨간약, 타박상에는 호랑이 기름 / 타이거 밤 ( Tiger Balm )

어린 시절 유난히 뛰어노는 걸 좋아하던 저는 다치기도 참 많이 다쳤던 것 같습니다. 놀이터에서 그네를 타다가 누가 멀리 날아가는지 시합을 하고, 미끄럼틀에서 탈출 놀이를 하면서 여기저기 원숭이 처럼 뛰어 다니고, 뒷동산 비포장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엄청 빠르게 달리기도 했죠~ 그러다 보니 몸 구석구석 성한 곳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팔꿈치나 무릎은 항상 상처가 있었고, 멍이 든 곳도 한두 곳도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매번 집에 돌아오면 빨간약을 바르거나, 호랑이 기름을 바르는 일이 잦았던 것 같습니다. 좀 더 큰 후에는 후시딘, 마데카솔, 멘소래담 등 여러 의약품을 사용했던 것 같은데, 유독 어린 시절 기억에 많이 남아 있는 것은 빨간 약과 호랑이 기름이네요. 특히 호랑이 기름에 대해 남아있는 기억을 떠올려보면, 진심으로 호랑이 피부에서 짜낸 기름이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주변 친구들도 같은 의견이었던 것 같습니다. ㅋㅋ 동물 중에 거의 최강인 호랑이로 만들어진 기...


#TigerBalm #타박상연고 #타이거밤 #타이거밤레드 #타이거밤화이트 #타이거밤효능 #태국타이거밤 #태국호랑이기름 #호랑이기름 #중국호랑이기름 #중국타이거밤 #가려운곳연고 #가려운데연고 #벌레물린데연고 #싱가포르연고 #싱가폴연고 #싱가폴타이거밤 #싱가폴호랑이기름 #중국연고 #호랑이기름효능

원문링크 : 찰과상에는 빨간약, 타박상에는 호랑이 기름 / 타이거 밤 ( Tiger Ba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