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창업스크랩〕스타트업계 몰아닥친 투자 한파!! 판교, 광교 데스밸리에 갇혔다.


〔슬기로운창업스크랩〕스타트업계 몰아닥친 투자 한파!! 판교, 광교 데스밸리에 갇혔다.

슬기로운창업스크랩 스타트업계 몰아닥친 투자 한파!! 판교, 광교 데스밸리에 갇혔다. 성남시 시흥동 LH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 1층 링크하이에는 군데군데 빈 책상과 의자가 놓여 있었다. 경영사정이 어려워져 10개의 입주기업중 6개업체만 출근하고 있는 탓이다.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사무실을 지원해주는 사업 덕에 임대료 부담을 덜 수 있지만, 벤처기업 투자 자체가 줄다 보니 버티는 것조차 어려운 상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업체를 운영하는 송영일씨는 스타트업 붐이 일기 전인 지난 2019년부터 창업에 뛰어들었는데 지난해까지는 업계 전반에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졌으나 올해 들어서는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뜸해졌다고 설명한다. "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관이나 벤처 캐피탈들이 몸을 많이 사리고 있다. 금리도 많이 올라가다 보니 대출을 크게 받은 기업은 대출 이자 부담하는것 자체가 회사 존립을 흔들만큼 큰 부담이 된다고 하소였했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 위기가 스타트업계를 데스밸리(...


#공유오피스공실해결 #공유오피스침체 #새로운공유오피스 #스타트업공간 #스타트업데스밸리 #스타트업한파 #시장을 #시장을파악해야됨 #창업뉴스

원문링크 : 〔슬기로운창업스크랩〕스타트업계 몰아닥친 투자 한파!! 판교, 광교 데스밸리에 갇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