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4(토)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4(토)

기사에 대한 내용 안녕하세요 마일스톤입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내용도 있었고, 한국 신문에서 이미 루나 코인과 앵커 프로토콜, 테라 USD에 대해서 많이 다뤘지만 영어로는 어떻게 적었는지 궁금해서 읽어봤어요. 내용에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왜 스테이블 코인인가요? 변동성을 없애기로 되어있기 때문에 스테이블(안정적인) 코인이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암호화폐의 가격이 움직이든 말든, 달러와 같은 법정 화폐와 그 가치가 고정(=peg)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작동하나요? 2가지 카테고리가 있어요. 첫 번째는 스테이블 코인이 자산(법정화폐 등)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경우, 두 번째는 알고리즘에 의해 고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첫 번째 케이스로 유명한게 테더 코인인데, 테더는 현금이나 미국 단기 국채로 고정되어 있고 조금 위험한 자산인 경우에는 개인 차용증까지도 쳐준다고 합니다. 테라 USD는 두 번째 케이스인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인데...


#wallstreetjournal #테라폼스랩스 #테라USD #테라 #코인 #월스트리트저널 #영자신문 #영어신문공부 #영어신문 #영어공부 #앵커프로토콜 #암호화폐 #루나 #경제공부 #wsj #페깅

원문링크 : 나는 Wall Street Journal(WSJ)로 영어공부/경제공부 한다 - 22.05.14(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