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대로 읽는 경제신문, 내맘대로 경제해석 - 22.06.20(월) : 밀의 위기 (feat. 내 빵 내놔!)


취향대로 읽는 경제신문, 내맘대로 경제해석 - 22.06.20(월) : 밀의 위기 (feat. 내 빵 내놔!)

[숫자로 읽는 세상] 밀 가격 43% 폭등…식탁에서 빵 사라질 수도 1939년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집만 한 곳이 없다(There’s no place like home)”고 말하는 도로시의 집은 캔자스주 시골에 있다. 드넓은 평원이 펼쳐진 캔자... plus.hankyung.com 안녕하세요 마일스톤입니다. 오늘은 한경의 생글생글이라고 학생들이 읽는 신문 기사를 골라봤어요. 다른 기사들은 뭔가 적고 싶은 내용이 없었다랄까...밀 생산량과 재고에 위기가 찾아오고 있고, 폭탄이 터지기에는 얼마 남지 않았다는 기사입니다. 밀의 위기, 이유는? 밀은 아시아의 쌀처럼 서방의 주식입니다. 기사에 나와있는 것처럼, 세계 5대 밀 수출국은 순서대로 러시아/미국/캐나다/프랑스/우크라이나인데요. 우선 러시아는 경제 제재로 인해 밀 수출길이 막혔고,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기간 산업을 파괴하고 수출을 막음으로써 수출길이 막혔습니다. michaelkirsh, 출처 Unsplash 그럼 미국이 있는...


#경제공부 #우크라이나밀생산 #신문읽기 #밀수출 #밀생산 #밀 #미국밀수출 #러시아밀생산 #경제신문 #경제기사 #한국경제

원문링크 : 취향대로 읽는 경제신문, 내맘대로 경제해석 - 22.06.20(월) : 밀의 위기 (feat. 내 빵 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