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울산점 중고책 직접 판매하여 용돈 벌기, 중고책 매입가격과 판매 불가한 책 - 아이책도 판매될까?


알라딘 울산점 중고책 직접 판매하여 용돈 벌기, 중고책 매입가격과 판매 불가한 책 - 아이책도 판매될까?

요새 집을 정리중이다. 우리집의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책도 예외가 될 순 없다. 그래서, 잘 안읽는 책을 추려서 판매해보았다. 인터넷으로도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나, 포장 박스 구하여 포장해야 하고, 매입 안되는 책을 골라서 다 찍어봐야 하는게 너무 귀찮았다. (인터넷 중고책 매매는 알라딘, 예스24로 가능) 당근으로 올려서 팔기는 더 귀찮고.. 그래서 직접 가서 팔기로 했다. 개똥이네는 전집만 취급한다고 하여, 울산 삼산에 있는 알라딘 매장을 방문하였다. 30여권의 책을 가지고 매장으로 방문. 매장에서 아예 취급하지 않는다는 몇 개를 빼고, 총 21권이 접수되었고 그 중 14권만 판매 가능하였다. 알라딘에서는 재고가 너무 많은 책은 매입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등급은 최상, 상, 균일가, 중고로 나누는 것 같았고, 당연히 최상급이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었다. (매입가의 약 1/4) 중고책은 거의 1/10 밖에 받지 못해 아쉽지만, 뭐 버리는 것보단 나으니깐 그냥...


#아이책판매 #알라딘 #알라딘매입가격 #중고책가격 #중고책판매

원문링크 : 알라딘 울산점 중고책 직접 판매하여 용돈 벌기, 중고책 매입가격과 판매 불가한 책 - 아이책도 판매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