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산책. 나가자 고양이, 콜럼버스 JJ(산책줄, 인식표 필수.외출고양이)


고양이 산책. 나가자 고양이, 콜럼버스 JJ(산책줄, 인식표 필수.외출고양이)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산책이 권장되지 않는다. 영역 동물인 고양이는 집을 벗어나 낯선 환경에 놓이게 되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바이러스에 노출되거나 고양이의 도주, 이상한 사람과의 마찰(?) 등 각종 예기치 못한 사고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고양이가 원치 않는데 억지로 산책고양이로 키울 필요는 없다. 만약 고양이와 외출할 일이 생긴다면, 보호자의 이름과 연락처가 담긴 인식표는 필수다. 사람이 드물게 다니는 한적한 시간대와 조용한 장소를 택하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산책줄(몸줄/하네스)을 딱 맞게 착용하고 이동장이나 유모차를 대동하여, 갑자기 놀라거나 부상을 당했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경우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양이의 컨디션을 틈틈히 살펴야 한다. 호흡이 가빠지고 혀를 밖으로 빼고 헥헥 거리면 당장 집으로 되돌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한다. 외출 시에는 첫 째도, 둘 째도 고양이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집안에서 키워도, 창문을 열고 뜯고 가출하...


#JJ #가는세월그누구가막을수가있을까 #몸줄 #비상구산책은즐거워 #인식표 #콜럼버스 #필수 #하네스

원문링크 : 고양이 산책. 나가자 고양이, 콜럼버스 JJ(산책줄, 인식표 필수.외출고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