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코(콧등) 피부 병변. 얼룩 까만점 각질 좁쌀 여드름. 염증 질환(ft.로얄캐닌)


고양이 코(콧등) 피부 병변. 얼룩 까만점 각질 좁쌀 여드름. 염증 질환(ft.로얄캐닌)

고양이코와 콧등 주변에 생기는 피부 병변과 질환의 원인, 차료법은? 고양이의 콧등에 생기는 얼룩이나 까만점, 딱지 같은 것들은 대부분 청결하게 관리해 주면 없어진다. 습식이나 물을 먹고 나서, 또는 신나게 한 판 우다다를 한 뒤에도 콧등에 얼룩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고양이가 스스로 세수를 통해 닦아내기도 하지만, 이럴 때는 따듯한 스팀타월이나 피부소독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호자가 깨끗하게 닦아주고, 고양이가 평소 그루밍을 잘 하는데도 이러한 얼룩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노화(검버섯), 먼지, 유분, 때 또는 곰팡이, 자외선이나 피부 외상 등으로 인한 색소 침착인 경우일 수 있다. 색소 침착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미용상의 목적이 아니라면 치료는 굳이 권하지 않는다. (특히 치즈태비의 코와 잇몸에 자주 발생하는 까만 점, 흑색점은 건강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러나 코(콧등)의 털과 피부가 벗겨지는 궤양이 발생하거나, 각질이 생기고 갈라지거나, 좁쌀 여드름 같은...


#고양이납엽성천포창 #고양이코피부병변 #고양이피부병 #모기곰팡이자외선조심

원문링크 : 고양이 코(콧등) 피부 병변. 얼룩 까만점 각질 좁쌀 여드름. 염증 질환(ft.로얄캐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