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 파월 연준 의장 발언 후폭풍 지속. 미국 증시의 민감한 반응은 왜?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발언 후폭풍 지속. 미국 증시의 민감한 반응은 왜?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국제 금융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금일 미국 뉴욕 시장의 3대 지수는 잭슨 홀 미팅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충격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3대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 시장의 민감한 반응에 많은 투자자들이 조금의 너무 과민하게 반응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식시장의 이러한 반응은 투자자분들의 심리를 그대로 반응하는 것이어서 시장의 반응에 어느 정도 인정을 하고 그에 맞게끔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투자 시장에 예측과 추측보다는 보이는 현상에 대해 이해하고 분석하는 시각과 습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제가 생각해도 투자시장이 너무 과민 반응을 한 것 같은 의심이 계속 들기는 하네요. '파월 후폭풍' 여전...나스닥 1.02% 하락 뉴욕증시가 '파월 충격'이 이어지며 이틀째 하락했다. 29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84.41포인트(0.57%) 하락한 ...


#국제금융 #미국증시

원문링크 :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발언 후폭풍 지속. 미국 증시의 민감한 반응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