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이고 비싸야 더 잘 팔리는 고가 마케팅


개인적이고 비싸야 더 잘 팔리는 고가 마케팅

스놉 효과 부자들은 일반 대중들이 자신의 소비행태를 따라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것을 '스놉 효과(snob effect)'라고 합니다.

스놉 효과는 물건을 살 때 남과 다르게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 말로는 '백로 효과'입니다.

스놉이란 잘난 척하는 사람을 비꼬는 말인데, 자신이 줄곧 사용하던 물건이라 하더라도 그것이 대중화가 되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상품으로 소비 대상을 바꾸는 것이지요. 마치 까마귀들이 몰리면 백로가 멀리 떨어지려 하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1950년 미국 경제학자 레이번슈타인(Harvey Leibenstein)은 타인의 사용 여부에 따라 구매 의도가 증가하는 효과인 '밴드왜건 효과(Bandwagon effect)'와 함께 타인의 사용 여부에 따라 구매 의도가 감소하는 효과인 스놉 효과도 같이 발표했습니다.

밴드왜건 효과 한편 어떤 상품이 인기가 있다고 알려지면 사람들이 너도나도 사려고 하는데, 이런 현상을 밴드왜건 효과라고 합니다. 밴드...


#Bandwagoneffect #시장점유율 #스놉효과 #부자 #베블런효과 #밴드왜건효과 #백로효과 #명품 #고급제품 #경제법칙 #가격경쟁 #Vebleneffect #snobeffect #평생가치

원문링크 : 개인적이고 비싸야 더 잘 팔리는 고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