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다이어트 시장과 비경제적인 다이어트 이야기


커지는 다이어트 시장과 비경제적인 다이어트 이야기

덤벨 경제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고혈압으로 걱정하는 사람도 있고 저혈압으로 걱정하는 사람이 있듯, 살이 잘 안 쪄서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살을 빼기 위해 '살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절식과 운동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령을 뜻하는 덤벨과 경제를 합친 '덤벨 경제 (Dumbbell economy)'란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덤벨 경제는 건강과 체력관리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성장하는 경제 현상입니다.

오래전 뚱뚱하고 배가 나오면 부자라는 말이 있었지만, 이제는 날씬하고 예쁜 사람들 중에 부자가 많다는 것과 뜻이 통하는 현상입니다. 누구나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건강이 곧 부'라는 인식까지 퍼지면서 헬스는 물론 홈 케어, 요가 등 관련 시장뿐 아니라 이를 보조하는 식품과 운동용품, 레깅스 등의 부대산업까지 호황입니다. 덤벨 경제를 키우는 주인공은 밀레니얼 세대들입니다.

이전 세대보...


#BMI #초절식 #채식주의자 #위험한다이어트방법 #요요현상 #식이요법 #비경제적다이어트 #비경제적 #비건 #덤벨경제 #다이어트이야기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시장규모 #다이어트경제학 #다이어트 #코로나시대의다이어트

원문링크 : 커지는 다이어트 시장과 비경제적인 다이어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