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시리즈 ⑦] 반려식물에게 충분한 빛을 주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반려식물 시리즈 ⑦] 반려식물에게 충분한 빛을 주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인간에게도 그렇지만 빛은 식물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우리는 빛의 정도에 따라 밝다, 어둡다를 판단하죠. 하지만 식물에게 어느 정도의 빛이 필요한지 파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늘 반려식물 시리즈에서는 우리 집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에게 어느 정도 빛이 필요한지, 또 어떤 식으로 빛을 쬐어주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느끼는 빛과 식물이 느끼는 빛은 다릅니다. 사람은 빛을 받은 물체가 반사하는 반사광(휘도)과 주변 밝기(광도)를 통해 빛을 느낍니다. 그러나 식물은 빛을 직접 쬐는 직사광선을 통해 필요한 에너지를 만듭니다. 따라서 식물이 요구하는 빛의 양은 휘도가 아닌 ‘조도’값으로 측정합니다. 조도라고 하니 어렵게 느껴지죠? 아래 표를 보시면 각 조도값이 어느 정도를 의미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내와 야외의 조도값 (단위:lux, 출처: KS조도기준, The University of Melbourne, University of Missouri) ※ 이미지를 ...


#NIE #식물기르기 #식물 #빛 #반려식물키우기 #반려식물빛 #반려식물기르기 #반려식물 #국립생태원 #식물키우기

원문링크 : [반려식물 시리즈 ⑦] 반려식물에게 충분한 빛을 주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