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짓기] 아기 이름은 어떻게 짓는 게 좋을까?(작명) - 성명학을 그나마 쉽게 알아보자 (작명 과정 설명 추가)


[이름짓기] 아기 이름은 어떻게 짓는 게 좋을까?(작명) - 성명학을 그나마 쉽게 알아보자 (작명 과정 설명 추가)

튼튼이를 낳기 전에 택일의 고민에 대한 글을 남긴 적이 있다.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좋은 날과 시간이 다르다는 사실에 적잖이 당황했었다. 아니 이게 그렇게까지 달라진다고?? 튼튼이가 세상 밖으로 나온 시간은 자의든 타의든 간에 이미 결정되어 있는 상태이고(정확히는 타의지만ㅋㅋㅋ), 이제는 이름만 지어주면 된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는 이미 튼튼이가 아니지만, 그래도 블로그에는 계속 튼튼이라고 적으려고 한다. 이름을 짓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사물이 아닌 사람의 이름을, 그것도 그 대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이름을 본인의 동의도 없이 부여하는 것은 정말 부담이 된다. 그렇다고 아직 말을 하지도, 이해하지도 못하는 튼튼이에게 '무슨 이름으로 불리고 싶어?'라고 물어볼 수도 없는 일이다. 아내와 충분히 상의한 결과 성명학을 따라 이름을 짓기로 했다. 그 이유는 아예 처음부터 택일도 안 했으면 모르겠는데, 택일을 할 때는 고려하다가 이름 지을 때는 그냥 무시하기도 찝찝했기 때문이다...


#81수리 #수리음양 #신생아이름 #아기이름 #음양오행 #이름짓기 #인명용한자 #작명 #작명원리 #수리오행 #성명학설명 #만세력 #발음오행 #발음음양 #사격수리 #사주 #사주오행 #사주팔자 #성명학 #작명하기

원문링크 : [이름짓기] 아기 이름은 어떻게 짓는 게 좋을까?(작명) - 성명학을 그나마 쉽게 알아보자 (작명 과정 설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