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블레테렌12를 만나러 갑니다.- 식스투스 수도원(ST-SIXTUS)


베스트블레테렌12를 만나러 갑니다.- 식스투스 수도원(ST-SIXTUS)

지난 주에 온라인으로 주문한 트라피스트 맥주를 찾으러 베스트블레테렌(Westvleteren)으로 향했다. 그리고 알게된, 블레테렌(Vleteren)은 지명이었고, 베스트(West)는 서쪽을 칭하는 네덜란드어였다. 그래서 서쪽에 있는 블레테렌으로 향했다. 이 곳은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는 약 2시간 거리에 있고, 오히려 프랑스 국경과 근접해 있어 프랑스 북부에 있는 덩케르크에서 더 가깝다. 또는 도버해협을 건너 영국으로 갈 때 한번 가볼만 하다. 트라피스트 베스트블레테렌은 슈퍼마켓에서는 구매를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장시간 달려서 수도원까지 오면 수도원 바로 옆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맥주를 마셔볼 수 있다고 했다. 맥주 픽업까지 시간적 여유도 있고해서 그 전에 레스토랑을 둘러 보기로 했다. 밖에서 볼 때는 화려할 것 없는 수도원의 수수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아담해 보이는 레스토랑이다. 하지만 레스토랑과 함께 있는 거대한 규모의 주차장을 볼 떄, 평소 방문객이 얼마나 많은지는 대략 가늠...


#덩케르크 #베스트블레테렌12는 #베스트블레테렌8은 #벨기에맥주 #벨기에여행 #식스투스수도원 #트라피스트

원문링크 : 베스트블레테렌12를 만나러 갑니다.- 식스투스 수도원(ST-SIXT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