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인왕산-북악산 하루에 몰아서 한 번에 끝내는 등산 첫 번째 코스(안산자락길 - 봉수대)


안산-인왕산-북악산 하루에 몰아서 한 번에 끝내는 등산 첫 번째 코스(안산자락길 - 봉수대)

금요일 오전 준비하고 상록수역에서 만나 홍제역으로 향했다. 홍제역에서 내려 등산로 입구로 가는 언덕부터가 사실 등산의 시작이었던듯,, 경사가 진심 심했다. 네이버 로드뷰로 보는 (홍제역 3번 출구에서 시작하는) 안산자락길 입구 홍제역 3번 출구에서 내려서 송도그린아파트를 찍고 가면 되는데 처음을 제외하고는 계속 오르막길로 올라 빌라촌 사이의 자락길 입구로 들어간다,, 안산-인왕산 2개산 등산을 목표한 다음에 홍제역으로 시작하는 코스로 시작을 했다. 시작은 나무로 된 산책로를 따라 안산자락길을 쭉 따라올라가면 된다. 갈림길이 보여서 봉수대로 향했는데 중간중간에 좀 길이 애매한 곳이 많았지만 산책하시는 분들이나 가볍게 봉수대까지만 등산하시는 분들이 워낙에 많이 계셔서 길을 물어 올라가는 게 그리 어렵지 않았다. 봉수대까지 가는 길 중간 지점 정도 있던 정자. 여기서부터 봉수대까지 한 15분 안 걸려 올라갔던 것 같으니 사실상 산 자체가 정상까지 금방이다. 뭔가 안산의 정상인 봉수대도 그...


#등산 #주말등산 #인왕산 #우중등산 #안산자락길 #안산 #서울산행 #서울산 #서울등산 #북악산 #봉수대 #무악재하늘다리 #무악재 #등산모임 #주중등산

원문링크 : 안산-인왕산-북악산 하루에 몰아서 한 번에 끝내는 등산 첫 번째 코스(안산자락길 - 봉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