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4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자바 클래스!


Java#4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자바 클래스!

클래스! 자바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 만큼 중요한 개념이다. 클래스(Class) 공통요소를 한 번만 선언해 놓고 가져다 사용만 하도록 설계한다. (불필요한 코드를 사용하지 않음, 코드 재사용성이 좋음.) 클래스를 두 가지로 표현하자면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타입이다. 클래스 안에 선언된 변수와 메소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클래스 타입으로 변수를 선언해야 한다. 주어이다. Monkey.eat("바나나"); 주어 동사 목적어 클래스 선언하는 법 ) class 클래스명 { 필드(변수, 메소드) } 클래스의 필드 사용 객체화(instance)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객체(instance variable)를 만드는 작업,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시키는 작업. 클래스명 객체명 = new 생성자(); 객체명.필드명 ※ .(마침표) : 하위 연산자, 멤버변수 접근 연산자, 닷 연산자, 점 연산자 2. 생성자(Constructor) : 클래스 이름 뒤에 소괄호가 있는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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