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연주시 화음과 기타 넥 플렛 계이름을 숙지하면 보다 더 나은 기타 연주를 선보일 수 있다. (계이름 스티커)


통기타 연주시 화음과 기타 넥 플렛 계이름을 숙지하면 보다 더 나은 기타 연주를 선보일 수 있다. (계이름 스티커)

통기타를 배울 때 대개 C코드, G코드, EM코드 등 간단한 코드 운지법을 배우고 통기타를 연주하는데 이렇게 통기타를 배우면 처음엔 흥미를 가지고 연주를 배우다가 금세 기타 연주 성장에 대한 벽에 부딪혀 기타에 대한 흥미를 잃고 포기한다고 생각한다. 코드 운지법을 알고 통기타를 연주하면 그 곡에 대해선 연주가 가능하지만 G코드가 무엇이고? 어떤 법칙으로 코드가 만들어지는지? 기타 연주시 코드를 잡고 연주할 때 왜 이런 운지법이 나오는지?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연주하는거라 결국 포기한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기타를 제대로 배우고 취미활동을 하고 싶다면 코드 운지법 같은 연주기법보단 이론적으로 접근이 중요하다고 나는 본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사람은 다들 알겠지만... '도레미파솔라시도'는 도 = C 레 = D 미 = E 파 = F 솔 = G 라 = A 시 = B 도= C 로 계이름이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피아노 건반을 참고하면 '도레미파솔라시도'에서 '도'에서 '...


#라 #미 #파

원문링크 : 통기타 연주시 화음과 기타 넥 플렛 계이름을 숙지하면 보다 더 나은 기타 연주를 선보일 수 있다. (계이름 스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