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 워는 게임 플레이어와 게임 속 세계를 하나로 묶어 강력한 몰입감을 준다


메이즈 워는 게임 플레이어와 게임 속 세계를 하나로 묶어 강력한 몰입감을 준다

1973년. 가을, 1인칭 시점의 최초 도입 메이즈 워가 등장하기 전까지 모든 게임은 버드-뷰 3인칭 형태로 만들어졌다. 시점은 게임의 세계관과도 관련되게 된다. 하늘 위 높이 날아가는 새가 바라보는 것처럼 게임을 구성하면, 게임 플레이어는 게임 속 세계를 객관적으로 인식하게 된다. 객관적이란 몰입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와는 달리 1인칭 시점은 게임 플레이어와 게임 속 세계를 하나로 묶어 강력한 몰입감을 가져다준다. 메이즈 워는 FPS처럼 3D 1인칭 시점을 최초로 도입한 게임으로 꼽힌다. 미로를 헤매다 적을 찾아 저격하면 점수를 얻고, 저격을 당하면 점수를 잃는 게임이다. 한 턴에 한 칸씩 이동할 수 있는 타일..........

메이즈 워는 게임 플레이어와 게임 속 세계를 하나로 묶어 강력한 몰입감을 준다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메이즈 워는 게임 플레이어와 게임 속 세계를 하나로 묶어 강력한 몰입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