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제페토강의/상의만들기/합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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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에서 옷이 될 부분을 따온 뒤 키워준다. 옷모양을 만든다. 쓸데없는 엣지들을 삭제하고 필요한 부분Loop Tools - Flatten을 이용해 플랫시킨다 (목, 팔 재봉선, 팔 끝, 밑단) 볼륨이 필요한 경우 스컬핑, 허리선 등의 라인을 넣어준다. 직각어깨를 만들기 위한 어깨선 정리도 한다. 팔, 몸통 옆, 목선 등에 필요한 재봉선 ALT+S로 만든다. 필요한 경우 버텍스 점을 잡아 울퉁불퉁한 부분을 표현한다. 머테리얼을 생성한다. 웨이트를 잡아준다. (본-마스크-옷 순서로 잡아 웨이트모드에서 바이네임. 오브젝트모드로 나와 확인) UV를 만들고 이미지를 저장한 뒤, UV를 G Y 1을 눌러 이동시킨다. 뒤집힌 면이 있는지 확인한다. 오브젝트를 하나 복사해 모디파이어를 주고 팔, 배, 가슴 등에 노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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