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control), 제어의 분류(수동 제어와 자동제어, 피드백 제어와 시퀀스 제어)


제어(control), 제어의 분류(수동 제어와 자동제어, 피드백 제어와 시퀀스 제어)

냉동공조설계 제어(control) 엔지피디아 제어(control) 제어(control)는 시스템의 상태 또는 출력을 설정한 목표값대로 나타나도록 입력 신호를 조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어 공학은 로봇, 항공, 전자공학 등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는데, 여기서 제어는 냉동 설비를 희망하는 상태로 관리하는 목적의 제어를 정리해 보려 한다. 제어의 분류 (1) 수동 제어와 자동제어 수동 제어는 사람의 확인과 판단이 이루어진 뒤 직접 조작하여 작동하는 제어다. 어두운 환경을 인지한 사람이 형광등의 필요성을 판단하고 스위치를 조작하여 불을 켜는 일련의 과정은 모두 수동 제어라 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의 제어 시스템 반면에 자동 제어는 제어 과정에서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설정된 조건에 의해 자동으로 제어가 이루어진다. 자동 온도 조절, 자동 급수, 스마트 조명 등 자동 제어의 예시는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자동 제어는 개회로 제어 시스템(시퀀스 제어)과 폐회로 제어 시스템(피드백 ...


#공조설계 #플랜트 #제어 #자동제어 #엔지피디아 #시퀀스제어 #수동제어 #배관설계 #냉동설계 #기계설계 #피드백제어

원문링크 : 제어(control), 제어의 분류(수동 제어와 자동제어, 피드백 제어와 시퀀스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