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헤드 마감 처리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헤드 마감 처리 편

네 마감처리 편 시간입니다. 앞으로 구멍을 뚫기 전에 무조건 마감을 최대한 열과 성을 다해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 번 뚫고 나면 돌이키기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이거 한 번 뚫으면 다시 채우거나 뭔가 하기 너무너무 힘듭니다 ㅡㅡ;; 그러한 관계로 헤드 만든 뒤 백업 파일도 반드시 준비해두시길 추천합니다. 최소한 제가 이유없이 님들을 겁주지는 않는 거 아시잖아요 ㅎㅎ 마감 처리의 기본 솔직히 마감이라는 게 사실상 수시로 해줘야 하느니만큼 중요성이 높은데요. 문제는 초보자인 경우 대체 뭐를 마감해야 하는 건지 감잡기부터 어렵다는 겁니다. 자 보다시피 턱을 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바로 마감해야 할 부분이 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찾으셨나요? 바로 이 부분! 매끄럽지가 않고 애매하게 파여 있죠. 사실 좌우대칭이라 반대쪽도 파여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출력한 뒤에도 애매하게 파여 있는 관계로 몹시 큰 짜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부분 같은 경우 잡기 툴로 살짝 부풀려준 뒤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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