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안구 채색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헤드 강좌 - 안구 채색 편

네 본격적으로 헤드 내부를 비우기 전에 한 번 해보고 넘어가자는 생각에 적어보는 안구 채색 시간입니다. 그런데 안구 채색을 하는 이유는 대체 뭘까요? 안구를 채색해보면 굳이 프린트를 뽑지 않더라도 대강 안구 끼워봤을 때 이런 인상이겠다~ 하고 미리 인상 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구를 채색할 줄 알면 당연히 헤드도 가상 메이크업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블렌더 성능상 헤드 폴리곤이 엄청 많은 관계로 헤드 폴리곤을 수십만 단위로 줄인 다음 채색해주셔야만 합니다. 그러니까 메이크업용 파일이 따로 필요하다 이거죠. (안 그러면 블렌더 렉 오져서 채색이 불가능해집니다.) 제가 모의로 채색해본 건데요. 배경이 마구잡이로 색깔 바뀌는 건 블렌더 자체 배경 때문입니다. 이건 예시지만 가상 메이크업의 경우 눈썹 부위를 보면 알다시피 세밀한 디테일이 뭉개진다는 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 손으로 직접 메이크업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리 그거 관련해서 강좌를 쓰는 거는 좀 어렵지 않나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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