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파츠 강좌 - 양뿔 파츠 완성 편


블렌더로 배우는 구체관절인형 파츠 강좌 -  양뿔 파츠 완성 편

네 여러분 이번 시간에 드디어 파츠를 완성하게 됩니다. 신나죠? 이번에는 크기 조정 & 자석 구멍까지 달아 완성합니다. 잠시 실제로는 뿔이 어느 정도 사이즈일지 생각해봅시다. 위 사이즈 그대로 헤드에 달 거면 대략 한 3cm? 4cm? 그 정도는 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문제는 블렌더상 크기가 너무 크다는 겁니다. 씬으로 가셔서(흰 삼각뿔과 구 모양) 단위 축적만 0.01 이런 식으로 바꿔서 크기를 맞춰주세요. 말하는 걸 깜빡했는데 이러면 맨 처음에 만든 헤드 대용 구체 새로 만드셔야 합니다 ㅋㅋㅋㅋ;; 실린더를 추가해다가 넣어주세요. 이게 자석 구멍을 만들어줄 겁니다. n 누르고 사이즈 조정하는 거 잊지 말기!! 참고로 저는 뿔 바닥면이 이렇게 생겼는데 왜냐하면 불리언을 이용하여 따로 만든 납작 뿔 파츠로 아랫면을 파내어서 무늬를 내주었기 때문이랍니다. (불리언은 아래에 나옵니다.) 여러분은 일단 먼저 진행해보시고 이제 알겠다 싶을 때 무늬를 넣어주시면 더 좋겠죠? 아무튼 다 하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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