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 도쿄 여행_3(ft. 스미다 호쿠사이 미술, 긴자, 아사쿠사)


[23.03] 도쿄 여행_3(ft. 스미다 호쿠사이 미술, 긴자, 아사쿠사)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오늘도 비가 계속 오네요. 하필 오늘은 호텔을 옮기는날 캐리어를 끌고 비오는날 지하철타고 10분을 걸었다. 호텔에 짐을 맡기고 긴자를 나선다. 아침엔 한산한 긴자 아주 평범했던 건물이었던거 같은데 입면이 참 신경을 많이 쓴게 느껴진다. 참 언제쯤 우리도 일본처럼 건축에 투자를 하는 나라가 될지 뭔가 비오는긴자 느낌있다. 긴자식스 이 건물은 볼때마다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복합건물과 큰규모의 건물은 이렇게 디자인하는거구나라는 생각을 들게 한다. 보통 큰 쇼핑몰이라고 하면 그냥 입면을 대충 유리로 쭉 두르거나 그냥 하나의 언어로 전체를 마감하지만 긴자식스는 모듈처럼 일정크기로 입면을 나누어 마치 여러개의 건물이 같이 있는 느낌을 준다. 예전에 인스타에서 한참 많이 봤다. 루이비통끄 여러모로 똑똑하게 디자인을 풀어낸거 같다. 군더더기없이 개념이 분명히 드러난다. 난 언제쯤 저런 디자인을 해볼까 마루젠24라는게 궁금해졌다. 긴자 곳곳에 저 간판이 있는데 뭐하...


#긴자 #도쿄 #미술관 #스미다호쿠사이 #아사쿠사 #아사히 #일본 #일본여행

원문링크 : [23.03] 도쿄 여행_3(ft. 스미다 호쿠사이 미술, 긴자, 아사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