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30초 넘기면 "절대" 안 되는 이유 (안전하게 코어근육 키우는 법)


플랭크 30초 넘기면 "절대" 안 되는 이유 (안전하게 코어근육 키우는 법)

플랭크의 배신?…30초 넘으면 ‘치킨게임’ 플랭크, 운동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거예요. 허리와 복부를 강화하고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요. 하지만 이 운동에도 과도하면 안 되는 시간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플랭크는 몸의 중심부를 일직선으로 유지하면서 팔꿈치와 발끝으로 몸을 지탱하는 자세를 말해요. 이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복부 근육이 강해지고 체력이 향상된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운동이죠. 하지만 플랭크를 너무 오래 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플랭크를 30초 이상 하면 몸에 생기는 변화는 다음과 같아요. 척추에 과부하가 걸려서 허리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플랭크를 오래 하면 복부 근육이 지치고 허리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에 척추에 압력이 증가해요. 이런 상태에서 계속 플랭크를 유지하면 허리 디스크나 척추 변형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호흡이 어려워져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플랭크를 하면 복부에 ...


#플랭크 #플랭크시간 #플랭크자세

원문링크 : 플랭크 30초 넘기면 "절대" 안 되는 이유 (안전하게 코어근육 키우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