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원인과 진단기준,치료법2. (사회공포증/사회불안장애 치료방법)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원인과 진단기준,치료법2. (사회공포증/사회불안장애 치료방법)

Patrice_Audet, 출처 Pixabay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 원인 사회공포증의 발생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첫번째로 사회공포증에는 유전적 요소가 있습니다. 친척 중 사회공포증 환자가 있는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회공포증이 3배 정도 잘 발생합니다. 뇌신경 전달물질 중에서 아드레날린과 도파민 계열의 이상이 사회공포증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로 사회공포증의 발생은 환경적인 요인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 중요한 사람(부모,친구)이 자신에게 창피를 주고 놀리고, 모욕하고, 비판하고, 버리는 등의 거부적인 관계를 경험하게 되면 이 인물을 하나의 이미지로 내면화합니다. 이후 주변 인물들에게 이러한 이미지가 투영되면 모두가 자신을 비웃고 비판할 것이라는 잘못된 인식에 사로잡혀 공포를 느낍니다. 세번째로 자기에게 부정적인 평가, 자신이 다른사람에게 호감을 주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깊은 믿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평가를 중요시 여기며...



원문링크 :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원인과 진단기준,치료법2. (사회공포증/사회불안장애 치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