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3분 특강 (난 예습보다 복습이 좋아) (7월 셋째 주 중간고사) (알쏭달쏭 맞춤법, 박진우 작가)


[일요일] 3분 특강 (난 예습보다 복습이 좋아) (7월 셋째 주 중간고사) (알쏭달쏭 맞춤법, 박진우 작가)

개나 소나 글쓰기 저자 박진우 출판 BOOKK(부크크) 발매 2022.06.02. 출근길, 3분 특강 오늘은 잠시 타임머신을 타고 어린 시절 받아쓰기 여행을 떠나 볼까 합니다. 복습은 잘하셨는지요? 자, 지금부터 심심풀이 맞춤법 놀이를 시작하겠습니다. 7/12(화) 3분 특강 행위, 동작을 뜻하는 경우 Question 제발 (띄어쓰기/띄어 쓰기) 좀 해라. Question 옳게 (띄어쓰기/띄어 쓰기)란 어렵다. [정답] 제발 띄어쓰기 좀 해라. [정답] 옳게 띄어 쓰기란 어렵다. 언어 관련 전문 용어가 아닌, 행위나 동작을 뜻하는 경우 '띄어 쓰기'와 같이 띄어 쓰는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옳고 바르게 단어를 '띄어 쓰기'란 무척이나 어렵다."에서처럼 그 의미가 띄어서 쓰는 행위를 뜻하는 경우 띄어서 쓰는 것이 옳습니다. 반면 행위나 동작이 아닌, 언어 관련 전문 용어를 뜻하는 경우 한 단어로 취급하기에 '띄어쓰기'와 같이 붙여 쓰는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난 여전히 띄어...


#3분특강 #글쓰기 #맞춤법

원문링크 : [일요일] 3분 특강 (난 예습보다 복습이 좋아) (7월 셋째 주 중간고사) (알쏭달쏭 맞춤법, 박진우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