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인 실수, 뭐가 문제일까요? 실수 재발방지(Mistake Proof) 개념 소개합니다.


반복적인 실수, 뭐가 문제일까요? 실수 재발방지(Mistake Proof) 개념 소개합니다.

#실수재발방지개념#MistakeProof#반복적인실수#잦은실수 실수 재발방지(Mistake Proof) 개념 소개 오늘은 실수 재발방지(Mistake Proof) 개념에 대해 소개한다. 사람(Human), 실수를 반복한다. 사람은 필요한 기계를 만들어 내는 창의력과 뛰어난 지능이 있지만, 기계처럼 정해진 일을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못할 때가 많다. 예를 들어 보자. 경사로에 세워 놓은 차가 주차 브레이크를 채우지 않아 슬금 슬금 움직이다가 나는 사고를 종종 뉴스에서 접하게 된다. michaeljinphoto, 출처 Unsplash 이러한 사고를 접하고 나면 우리는 반복적으로, 운전자들에게는 '운행을 마친 차량은 평지에 주정차를 하고, 사이드 브레이크와 기어를 P(주차) 모드에 놓아야 한다'라고 교육을 할 것이다. 주정차 지침을 잘 지키는 사람들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교육 들을 때뿐 안전 지침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평소 지침을 잘 지키는 사람일지라도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MistakeProof #반복적인실수 #실생활사례 #실수재발방지 #실수재발방지개념 #잦은실수

원문링크 : 반복적인 실수, 뭐가 문제일까요? 실수 재발방지(Mistake Proof) 개념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