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쉽게 이해하는 공매도 개념 설명 (순기능, 역기능, 위험성, 空賣渡, short stock selling)


주린이도 쉽게 이해하는 공매도 개념 설명 (순기능, 역기능, 위험성, 空賣渡, short stock selling)

안녕하세요? 음매소입니다.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주식 공매도에 대해 주린이 눈높이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최근에 국내 언론에서 공매도 허용을 놓고 고민하다가 5월까지 한시적 연장을 했다는 기사나 미국의 Game Stop 공매도 세력을 응징(?) 하기 위해 개미 투자자들이 주가를 끌어올려 공매도에 투자한 헤지펀드에 엄청난 손실을 입혔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보통 우리가 주식 투자를 한다고 하면, 주식은 샀을 때(매수, Buy) 보다 비싸게 팔아(매도, Sell)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예를 들자면, OO전자 주식을 10만 원에 샀다가 이후 주가가 상승하여, 15만 원에 팔게 되는 경우 5만 원의 시세 차익을 내게 된다. 이..........

주린이도 쉽게 이해하는 공매도 개념 설명 (순기능, 역기능, 위험성, 空賣渡, short stock selling)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주린이도 쉽게 이해하는 공매도 개념 설명 (순기능, 역기능, 위험성, 空賣渡, short stock sel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