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료로 익숙해 지자 돈 내라 - 수금 본색 드러낸 IT 공룡들 (서비스 유료화 사례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료로 익숙해 지자 돈 내라 - 수금 본색 드러낸 IT 공룡들 (서비스 유료화 사례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택시가 택시 호출료 인상을 발표하자, 독점 업계의 횡포와 수금 본색 등의 단어를 앞세워 반발 여론이 들끓게 되었고, 결국은 호출 요금 인상을 철회한 적이 있었다. 무상 제공하던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업체들 관련 기사 제목 카카오 이전에도 많은 IT 업체들이 무상으로 제공하던 서비스를 유료화하면서 이슈가 되곤 하였습니다. 무료로 익숙해 지자 유료화 사례들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플랫폼 업체들의 서비스 유료화 또는 이용 요금 인상 등에 대한 사례를 몇 가지 살펴본다. o 카카오 택시 호출료 인상 가장 최근에 호출료 인상으로 반발 여론을 사게 된 카카오 택시의 경우, 전 국민 중 2800만 이상이 가입을 하여 이용 중이며, 전국 택시 기사 25만 명 중 23만 명이 가입을 하여 이용 중인 '국민 택시 호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음매 소위 경우도, 카카오 택시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승차 위치를 자세히 설명하...


#끓는냄비안에든개구리 #서비스유료화 #세상에무료는없다

원문링크 : 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료로 익숙해 지자 돈 내라 - 수금 본색 드러낸 IT 공룡들 (서비스 유료화 사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