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에서 동지 팥죽 먹을 수 있는 곳 추천 - 치동천 수변소담골 (feat. 들깨 감자 옹심이)


동탄2에서 동지 팥죽 먹을 수 있는 곳 추천 - 치동천 수변소담골 (feat. 들깨 감자 옹심이)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뼘 더 성장하는 음매소입니다. 오늘은 동탄2 치동천 수변공원에 위치한 팥죽집을 소개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위치, 주차정보, 메뉴 정보, 보리밥 비빔밥 정보) o 고소한 들깨수제비와 달콤한 팥죽 맛집, 치동천 수변소담골 오늘 아침 출근길 어머니와의 통화 중에 이번 주가 동짓날이라 말씀하시며, 팥죽 먹으라고 말씀해 주시는 어머님 덕분에 동지가 다가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동짓날, 붉은 팥이 들어간 팥죽을 먹으며 액운을 쫓았습니다. 달력을 찾아보니, 이번 주 목요일이 동짓날이네요. 액운을 물리친다는 의미에서 동지팥죽을 먹곤 했는데, 액운이 아니더라도 팥죽과 들깨 칼국수를 좋아하는 음매소 가족은 사람들 붐비는 동짓날 이전에 팥죽과 들깨 옹심이를 먹었습니다. 동탄 수변 소담골의 팥죽과 들깨 옹심이 다행히 집 근처 팥죽과 들깨 칼국수를 잘하는 집이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팥죽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종종 갔던 집이라 팥죽이 나오기 전 보리밥 비빔밥 ...


#동탄2 #들깨감자옹심이 #수변소담골 #치동천수변공원 #팥칼국수

원문링크 : 동탄2에서 동지 팥죽 먹을 수 있는 곳 추천 - 치동천 수변소담골 (feat. 들깨 감자 옹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