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수급 중 해외여행 계획하기 - 1(실업급여 조건 확인 및 준비)


실업급여 수급 중 해외여행 계획하기 - 1(실업급여 조건 확인 및 준비)

이번에 계약종료로 인한 퇴사를 하게 되었다. 계약종료로 인한 퇴사는 실업급여 조건(비자발적 퇴사)에 해당한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1. 이직일(실업일) 이전 18개월 간 피보험 단위기간이 180일 이상 - 그 전 18개월 간 주말 제외하고 순수 근무일이 180일 이상 2. 비자발적 사유 퇴사 - 계약종료, 권고사직, 경영악화로 인한 해고, 정리해고 등등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한다. 나는 3년간 직장에 다녔기에 1번 조건을 만족하고, 계약종료로 퇴사했기 때문에 2번 조건을 만족한다. 따라서 실업급여 대상이 된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필요한 절차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이직확인서와 상실신고다. 상실신고는 말 그대로 전 회사에서 퇴사처리를 해주는 것이다. 무엇보다 고용보험의 상실신고가 중요하다. 보통 4대보험을 같이 상실신고하지만 만약 다른 보험(건강, 연금, 산재)은 상실이 되었는데 고용보험이 상실신고가 안 되었다면 차질이 생긴다. 물론 그런 일은 거의 없다. 이런식으로 ...


#계약종료 #비자발적퇴사 #상실신고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해외여행

원문링크 : 실업급여 수급 중 해외여행 계획하기 - 1(실업급여 조건 확인 및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