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인턴 1등입니다. (ft. 대학병원 인턴, 인턴 팁, 인턴의 마음가짐) (1)


저는 인턴 1등입니다. (ft. 대학병원 인턴, 인턴 팁, 인턴의 마음가짐) (1)

저는 인턴 1등입니다. (....헤헷) 도중에 나간 인턴 동기들이 있어서 최종 30명으로 인턴 수료를 했다. 교육수련부왈 "이렇게까지 좋은 점수 받은 적은 처음 본다"라고 했다는 카더라가....ㅎㅎㅎ (믿거나 말거나) 3월이 시작하면 매년 인턴 선생님들의 의사로서 첫걸음이 시작된다. 어떤 병원은 인수인계를 명목으로 미리 불러 일부 일을 시행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대학병원에는 이런 말이 있다. “3월의 대학병원은 가지 마라” 이 말은 술기에 미숙한 인턴 선생님이나, 갓 1년 차가 된 레지던트들의 미숙함에 대한 이야기를 풍자한 것이다. 나도 이 과정을 겪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동의하는 바이고, 피식하고 웃음이 나기도 한다. 인턴은 갓 의사면허를 달고 실질적 의료 행위에 처음으로 몸을 담게 된다. 솔직히 떨린다. 그리고 잘하려고 할수록 긴장도 많이 하게 된다. 이런 긴장감은 나를 더 익숙하게 만들 것이고, 더 잘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반증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인턴 때를 회상해...


#1등 #종합병원 #전공의 #전공 #인턴성적 #인턴 #혁명적인성공비결 #아담그랜트 #성형외과 #성적잘받는법 #대학병원인턴 #대학병원 #기피과 #기브앤테이크 #인간관계 #의사

원문링크 : 저는 인턴 1등입니다. (ft. 대학병원 인턴, 인턴 팁, 인턴의 마음가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