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의전원 입학시험 면접 썰 (1) (ft. 전화위복, 헌혈, C형간염)


의대, 의전원 입학시험 면접 썰 (1) (ft. 전화위복, 헌혈, C형간염)

이 썰은 실제 제가 직접 겪은 일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2014년도 입시 내용이므로, 현재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특정 학교의 명칭은 사용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당시 2개 대학에 입학 면접을 보았으므로 총 2편의 글로 작성 예정입니다. 전화위복, 轉禍爲福 ‘전화위복’이라는 사자성어를 아는가? 흔히들 사용하는 사자성어라 다 알겠지만, 내용을 풀이하자면, ‘재앙이 바뀌어 오히려 좋은 일이 생긴다.’는 말이다. 때는 2013년 여름이었다. 나는 의사가 되고 싶어서 시험 준비를 하던 꿈 많은 학생이었고, 역시 의사는 봉사심이지!라는 생각을 하며, 헌혈을 했다. 헌혈은 내가 종종 하진 않지만, 그래도 가끔은 혈액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1년에 1회 정도는 시행했던 것 같다. 2013년의 헌혈은 여느 때와 다르지 않았다. 달랐다면, 예전에는 영화표를 주었는데, 이제는 영화표 대신 다른 것을 준다는 정도..? 아무튼 헌혈을 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공부를 하고 있었다. 그러...


#간염 #헌혈 #지성면접 #종합병원 #전화위복 #전공의 #입학면접 #인턴 #인성면접 #의전원입학면접 #의전원 #의대입학썰 #의대입학면접 #의대 #썰 #면접 #매독 #대학병원 #혈행감염

원문링크 : 의대, 의전원 입학시험 면접 썰 (1) (ft. 전화위복, 헌혈, C형간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