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해서 얻은 수익은 고통의 위자료이다_ 앙드레코스톨라니 (Feat. 동국산업 주가)


투자해서 얻은 수익은 고통의 위자료이다_ 앙드레코스톨라니 (Feat. 동국산업 주가)

최근 코스닥 종목 중 하나인 동국산업이 기나긴 매물대를 돌파했습니다. 투자하고 있던 종목이라 몸소 느끼는 게 있어 공유해볼까 글을 씁니다. 간단한 Business Summary 참고 최근 동국산업 주가를 보면 꾸준히 오름세를 유지하다 작일(9/14) 상한가를 기록했고, 금일은 5,330원(+4.51%)으로 마감했습니다. 제게 오랜만에 가뭄의 단비같은 수익을 안겨줬는데, 이 종목의 보유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기억이 가물 가물해서 찾아보니 21년 7월 26일 한 번 21년 9월 09일 한 번 이렇게 두 번에 나눠서 샀더랬죠. 아래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지난 1년 이상 사실상 마이너스였던 상태였습니다. 평단가를 지난 1년 간의 최저가 기준으로 놓고 비교하자면 거의 -32% 를 갔다온 셈이죠. 이 그림이 절로 생각나네요. 말은 장기투자라고 하지만 변동성이 유달리 큰 요즘 하루하루의 등락에 너무 큰 에너지를 쏟으면 버티기가 정말 쉽지 않죠. 이럴수록 잘 버티기 위한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짜야...


#고통의위자료 #코스닥 #주식투자방법 #장기투자 #앙드레코스톨라니 #동국산업주가 #동국산업상한가 #동국산업 #국내증시 #풍력관련주

원문링크 : 투자해서 얻은 수익은 고통의 위자료이다_ 앙드레코스톨라니 (Feat. 동국산업 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