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안트베르펜 Antwerp 현장학습 - (1) 기차역, Royal Cafe


벨기에 안트베르펜 Antwerp 현장학습 - (1) 기차역, Royal Cafe

Intro 학교에서 Antwerp로 현장 학습을 가게 되었다. 참고로 Antwerp는 영어로는 보통 안트워프라고 발음한다.

학교에서 만난 학생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다들 안트워프라고 발음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구글링을 해보면 안트베르펜이라고 나온다.

Antwerp는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의 허브라고 한다. 그러니까 다이아몬드를 사려면 벨기에 Antwerp로 오라는 말이 있는 듯.

게다가 Antwerp는 탑 티어 글로벌 도시 중 하나라고 한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감마 + 글로벌 시티라고 되어 있다. 3rd Level이라는데..

이게 탑 티어라고 한다. 제2차 세계대전 때였나, 많은 유대인들이 이곳으로 몰려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를 가이드해주시던 할아버지 말씀에, 자기가 어렸을 때에는 가톨릭 도시였는데, 지금은 가톨릭 신자가 거의 없다고 한다. 대신에 유대인과 무슬림이 차지했다고 하며, 자유의 도시로 유명하단다.

그래서 종교과 인종이 매우 다양하다...


#antwerp #RoyalCafe #안트베르펜 #안트워프

원문링크 : 벨기에 안트베르펜 Antwerp 현장학습 - (1) 기차역, Royal 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