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클라이언트 구조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

Client/Server Architecture 클라이언트(일반적으로 GUI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를 서버에서 분리하는 네트워크 구조이다. 각각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인스턴스는 서버에 요청을 전송할 수 있다. 하나의 서버에 복수의 클라이언트가 접속하게 된다.(일대다 관계) 서버 유형 어플리케이션 서버(게임, 채팅, 메신저, 증권 거래 서버 등), 파일 및 FTP 서버, 터미널 서버, 메일 및 DNS서버가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서버 기능 서버기능 수동적 서비스 제공자(Passive, Slave), 클라이언트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대기, 요정(request)을 처리한 후, 결과를 클라이언트에 회신(reply) 클라이언트 기능 능동적, 의뢰자(Active, Master), 서버가 수행할 수 있는 요청을 전..


원문링크 : 서버/ 클라이언트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