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추천] 희망의 딸들 - “daugthers of destiny”


[넷플릭스추천] 희망의 딸들 - “daugthers of destiny”

내가 정말정말로 인상깊게 보고 한 동안 헤어나오지 못했던(정신적 고통에서) 넷플릭스 다큐를 추천할까한다. 제목은 포스팅 제목에도 있듯이 “희망의 딸들”이다. 원래 영어 제목은 daugthers of destiny 즉, 운명의 딸들인데 한국식 제목은 “희망의 딸들”로 정해졌다. 나는 개인적으로 저 희망의 딸들이라는 제목이 정말 찰떡이라고 생각한다. 내용을 보다보면 왜 “희망의 딸들”인가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먼저 이 다큐를 보려면, 기본적으로 인도에 있는 카스트 제도에 대해서 알아야한다. 인도에는 수천년간 인도인들을 규정하는 신분제도인 카스트 제도가 있다. 총 4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브라만, 크샤트리아, 바이샤, 수드라이다. 그러나 이 카스트 제도에 속하지 않는 그룹도 있는데 바로 그들이 “불가촉천민(untouchable)”이다. 그들은 인도에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담당하며, 사회에서 엄청난 차별을 겪는다. 법적으로는 카스트에 따른 차별이 금지되어 있으나 현재도 인도 전역...


#넷플릭스다큐 #넷플릭스추천 #희망의딸들

원문링크 : [넷플릭스추천] 희망의 딸들 - “daugthers of desti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