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6. 에리히 프롬과 참된 자기 그리고 사랑.


[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6. 에리히 프롬과 참된 자기 그리고 사랑.

그 외 시리즈 [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6. 에리히 프롬과 참된 자기 그리고 사랑. 레이커즈 2016. 5. 31. 16:40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인간의 주된 과업은 참된 자기를 탄생시키는 것이다. 에리히 프롬 이제 얼추 기초심리학은 다 다룬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중요한 심리학자들과 사상을 소개하고 이들이 인간에게 얼마나 큰 선물을 주었는지 그리고 이들의 사상이 얼마나 우리의 삶에 그리고 연애에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무쪼록 비전공 무자격 사이비 업자들이 이 글들이라도 읽고 내담자들에게 더는 피해나 안끼쳤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에리히 프롬. 참된 자기 그리고 사랑 인간을 규정하는 능력은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프롬은 이 능력이 우리가 만족과 성취의 길로 가느냐, 불만족과 분쟁의 길로 가느냐를 결정한다고 보았습니다. 삶이란, 고될 수 밖에 없지만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참된 자기를 만들어내고 추구하면 삶은 견딜만 하게 변한다고 보...



원문링크 : [사이비 박멸 프로젝트] 연애, 심리학에게 길을 묻다. - 6. 에리히 프롬과 참된 자기 그리고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