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당신이 헤어진 18가지 이유와 해법 # 5. 설렘, 없는 사랑이 사랑일까?


이별, 당신이 헤어진 18가지 이유와 해법 # 5. 설렘, 없는 사랑이 사랑일까?

설레임. 소중한 것은 맞습니다. 사랑이 시작될 때는, 애달픔, 달콤함 혹은 무척 황홀한 상태가 됩다. 이는 "페닐에틸아민(PEA)"이라 부르는 화학물질의 작용 때문입니다. 뇌안에서 만들어지고 쾌락을 느끼게 하는 "천연 마약에" 가까운 것이지요. 그러나, PEA는 짧게는 3개월 길게 잡아야 2년이 갑니다. 개인차가 있고 유효기간은 둘이 같을 수도 다를 수도 있는 것이지요. 즉, 뜨거운 사랑은 언젠가는 식게 되어 있고 아무리 설렘만을 추구하려 해도 반드시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어떤 연인들은 몇 년 동안 별 문제 없이 교제하고 있고, 오랜 기간 함께하는데 이는 어찌된 영문일까요? 이는 두 사람이 함께 있어 일체감 혹은 안정감을 누렸기 때문입니다. 사랑이 시작될 때의 격렬한 감정이 헤비메탈이나 록 음악과 같다면, 안정감은 클래식 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으로 맺어진 관계는 따뜻하고 무척 평온합니다. 이렇듯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충분히 맛보고 감사히 여기는 것이 오랜 기...



원문링크 : 이별, 당신이 헤어진 18가지 이유와 해법 # 5. 설렘, 없는 사랑이 사랑일까?